신용카드 할부구매가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 본문

카드상식

신용카드 할부구매가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

2nd br. 2017. 3. 18. 09:40

신용등급 관리는 경제생활에 있어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용등급은 대출 시 기준이 되기도 하고 기타 금융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지표가 되기 때문이죠. 그런데 신용카드 할부구매가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신용카드 사용으로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경우

신용카드 할부구매 역시 대출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카드사에 아직 납부하지 않은 결제금액이 있는 것이죠. 따라서 카드 사용에 대한 내역도 신용도에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카드 사용에 대해서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카드 한도 대비하여 신용카드 사용이 늘어난다던가 할부 이자를 제대로 갚지 않는 등의 내역은 신용등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신용카드 사용의 긍정적 효과

하지만 반대로 신용카드를 올바로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오히려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빚을 제때 갚았던 사람은 앞으로 돈을 빌려줘도 잘 갚는다는 신용이 쌓이는 것처럼 적절하게 신용카드를 통해서 결제를 하고 이를 제때제때 연체 없이 납부한 기록이 많이 쌓이게 되면 결국 신용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 본인의 신용카드 한도를 잘 파악해두고 소득 대비 카드 사용액을 연체 없이 납부할 수 있도록 소비를 조절하는 것이 현명한 카드사용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