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확인하세요 본문

카드정보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확인하세요

2nd br. 2017. 9. 25. 23:59

정부에서는 저소득 서민들의 문화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누리카드 사업을 운영하고 있죠. 아마도 많은 분들이 문화누리카드의 혜택을 받고 계실텐데요. 저도 개인적으로 얼마전까지 사용해서 여러가지 문화 바우처로 잘 활용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과 함께 추가로 잔액조회 방법까지 같이 정리를 해봤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저는 문화누리카드 비번을 바꾼 이유가 갑자기 예전에 설정해 두었던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한 상태에서 여러번 시도했더니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초과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 반응형 광고 위치 **


기본적으로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를 바꾸려면 문화누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나의문화누리카드 > 카드비밀번호변경 메뉴에서 변경할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이렇게 비밀번호를 바꾸려면 기존의 비밀번호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처럼 아예 기존 비번을 모르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가지고 동네 주민센터를 방문해야합니다. 주민센터에서 문화누리카드 비밀번호 변경 때문에 왔다고 얘기하면 바로 신분증 확인을 하고 변경을 해주더군요. 아무쪼록 저처럼 비번을 잊어버려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