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일반결제 비밀번호 분실 시 이렇게 하세요 본문

카드정보

신한카드 일반결제 비밀번호 분실 시 이렇게 하세요

2nd br. 2017. 9. 26. 18:30

저는 신한카드 주력 카드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웬만한 결제건은 다 신한카드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일반결제라는 서비스를 알게 되었는데요. 일반결제 서비스란 한 마디로 쇼핑몰 등 전자 상거래 결제를 위한 본인인증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ISP 서비스라고도 하죠. 저도 이 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비밀번호를 까먹어서 조금 고생을 했네요. 그래서 오늘은 신한카드 일반결제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할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우선 신한카드 모바일앱에서 비밀번호 분실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찾아봤는데요. 아래와 같이 결제 비밀번호 분실에 대한 FAQ 가 있었습니다. 내용은 3회 비밀번호 입력 오류 발생 시 카드 인증 또는 공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해야 결제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설명으로는 조금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두 번째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반결제 비밀번호 분실에 대한 내용을 찾아 봤습니다. 결론적으로 일반결제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도 알 수가 없다는 내용이 있네요. 저도 비밀번호를 알기 위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했지만 똑같은 대답을 들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즉, 결론적으로 신한카드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당장 고객센터로 전화할 것이 아니라 신한카드 홈페이지부터 들어가야 합니다. 메뉴 경로는 위에 처럼 서비스 메뉴 부터 해서 쭉 찾아들어가면 되고요. 카드 비밀번호 변경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내용을 정리해봤고, 아무쪼록 일반결제 비밀번호를 까먹지 않도록 잘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