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률높은카드 포인트 사용을 현명하게 하자 본문

카드상식

적립률높은카드 포인트 사용을 현명하게 하자

2nd br. 2017. 3. 1. 09:59

적립률높은카드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적립률이 높은 카드를 신청했다고 해도 포인트를 제대로 적립하고 사용하지 못한다면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포인트를 적립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신용카드를 돈이 되도록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포인트 적립은 통상 사용액의 0.2~1% 이지만 특별가맹점에서는 2~10% 까지도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카드대금을 연체할 경우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는 점은 미리 명심해야겠죠.




먼저 가지고 있는 포인트부터 확인하자

포인트를 쓰려면 일단 내가 가지고 있는 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야 하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각 카드사의 카드명세서나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카드를 사용하고 많은 포인트제도가 있어서 한눈에 파악하지 못한다면 별도로 엑셀 등을 통해서 정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포인트 빨리 모으는 방법

적립률 높은 카드를 선정할 때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주유할인 혜택이 있어야 되고, 해외출장이 잦은 경우 항공사 제휴혜택, 그리고 백화점이나 대형마트를 자주 사용한다면 무이자할부 혜택을 여성이라면 여성전용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이 많다면 가족카드를 만들어서 패밀리 포인트를 모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죠. 마지막으로 각 카드사의 특정가맹점과 포인트 추가적립 이벤트를 체크하면 많은 포인트를 추가적으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