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연체 시 발생하는 사항 및 주의할 점 본문

카드상식

신용카드 연체 시 발생하는 사항 및 주의할 점

2nd br. 2017. 3. 24. 23:33

신용카드는 현명하게 사용하면 편리한 결제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는 결국 대출과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현명한 사용 습관을 갖지 않으면 카드 연체에 따른 신용도 하락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과연 신용카드를 연체하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요?



1. 신용도 하락

신용카드 연체가 5일 이상 지속되게 되면 카드 연체 사실이 은행연합회에 통보되고 금융권 시스템에서 연체사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 결국 신용등급에 부정적 영향을 미쳐 신용도가 하락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특히 연체 사실을 모른채 한 달 이상을 연체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데 연체는 금액보다는 횟수와 기간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이런 경우 신용도가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2. 카드 사용 및 대출 제한

연체가 지속되거나 잦은 경우 신용도가 하락하게 되고 결국 카드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신규발급도 거부 당할 수 있으며, 은행권 대출을 받을 때 대출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주의사항

위의 사실을 우려하여 카드 연체 대납 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더 위험한 길로 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카드연체 대납의 경우 비싼 고금리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본인의 신용카드 사용내역을 파악하시고 소득 대비 미래 소비계획을 현명하게 짜야할 것 입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