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연체정지 그 과정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카드상식

신용카드연체정지 그 과정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2nd br. 2017. 4. 3. 00:07

카드연체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요즘 경기가 워낙 안 좋아져서 그런지 카드 연체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카드연체를 하게 된다면 신용등급이 하락하고 심하면 신용불량자가 될 수도 있는데요. 카드 연체 시 어떤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지 정리해보고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연체 시 벌어지는 일

우선 카드 연체 후 2일에서 4일정도가 되면 카드 사용이 정지되어 더 이상 카드 결제를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연체 후 5일이 지나면 금융사들에게 연체 사실이 공유되고 결국에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아무리 카드 연체를 한다고 해도 5일 이내에는 연체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만약 연체가 5일 이상 지속되게 되면 카드사의 채권추심, 즉 빚 독촉이 시작됩니다. 전화나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서 연체금액을 갚으라고 압박을 주기 시작하죠. 그렇게 계속 갚지 않게 되면 결국 카드사에서 변제의사가 없다고 판단하고 법적으로 통장이나 급여, 각종 재산에 대한 압류가 들어갑니다. 이른 바 빨간딱지가 붙여지기 시작하는거죠. 마지막으로 연체 후 3개월 이상이 되면 결국 채무불이행자로 시스템에 등재되고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해결방법

카드 연체를 해결하려고 카드 돌려막기나 카드연체대출을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오히려 빚을 더 크게 만드는 행위입니다. 잘못하면 빚의 악순환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될 수 있으면 그런 행동은 하지 않는게 좋구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개인회생 신청이라는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득이 있어야 하는 등 몇가지 조건이 있지만 채권추심을 중지할 수 있고 이자 등을 탕감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카드 연체로 고민하고 계신다면 한국개인회생 지원센터에 개인회생 신청을 한 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