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5계명 본문

카드상식

신용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5계명

2nd br. 2017. 4. 6. 12:10

신용카드는 일종의 대출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망각한 채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신용등급 하락 등 많은 부작용이 따르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한 5계명을 정리해봤습니다. 




1. 신용카드는 1개 또는 최소한으로

신용카드를 너무 많이 소지하면 신용평점이 깎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카드는 하나만 오래 사용하거나 혜택이 많은 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주거래 은행이용, 자동이체는 필수

주거래 은행 거래 실적이 많으면 신용평점을 높일 수 있으며 자동이체를 해두면 부주의로 발생할 수 있는 카드 연체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카드대금 선결제 활용

카드대금을 선결제하면 이자 뿐 만 아니라 연체기간도 단축하는 이득이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4. 영수증 보관

카드 사용 후 받는 영수증은 일정기간 잘 보관해두면 불의의 상황이 발생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금융사의 실수가 있는 경우 이를 정정할 수 있는 근거자료가 될 수도 있죠.


5. 카드 대금 연체 시

혹시라도 카드 대금을 연체하게 되면 최소한 5일 이내로 대금을 납부해야 신용등급의 하락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체 상환은 오래된 것부터 해야하고 아무리 소액이라도 장기적인 연체는 신용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