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가맹 방법 및 절차를 알아보자 #2 (신용카드가맹 가입절차) 본문

카드상식

신용카드가맹 방법 및 절차를 알아보자 #2 (신용카드가맹 가입절차)

2nd br. 2017. 4. 8. 15:00

이전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가맹점의 종류에 대해서 정리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용카드가맹 방법 및 신청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경로

신용카드가맹점으로 가입하는 방법은 우선 산용카드회사가 직접 홍보를 하고 모집을 할 때 신청하는 것과 직접 신용카드사에 찾아가서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이렇게 2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2가지 경로는 법률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고 대체적으로 신용카드사의 홍보 또는 권유에 의해서 계약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 반응형 광고 위치 **


신청방법

신용카드가맹 신청을 하려면 우선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신청서는 반드시 대표자 자필 서명과 날인이 있어야 하죠. 대표자 본인이 아닌 타인이 작성 시 법률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사는 가입신청자의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실제 영업여부 등을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이런 작업을 전산 중계 서비스(카드 단말기 + 인프라) 를 제공하는 VAN사가 대행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절차

카드가맹 절차는 보통 VAN 직원이 업체들을 돌아다니면서 가입권유를 하고 업체에서 가입신청서를 작성하면 VAN사 직원이 신용카드사에 전달합니다. 그러면 신용카드사에서는 가입신청서에 대한 서류심사를 하고 적합한 경우 가입승인서와 신용카드가맹점 스티커를 VAN사 직원에게 줍니다. 그러면 VAN사 직원이 이를 가맹점에 전달하고 가게에 스티커를 부착해줍니다.



필요서류

신용카드 가맹점 신청을 하려면 가입 신청서 작성과 함께,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대표자 신분증, 신용카드 조회 설치 확인서 등을 작성하면되고 자세한 서류는 신용카드 회사별로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큰사각형 광고 위치 **


* 본 포스팅은 카드상품 및 관련 내용을 스크랩한 것으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